기타 산행 사진들

구제역 때문에 되돌아온 백두대간 제 40회차 산행 사진1

by 건산 2010. 5. 10.

2010년 5월 9일 (일) 맑음

대관령 ㅡ 3.5km ㅡ 새봉 ㅡ 3.1km ㅡ 선자령 ㅡ 1.6km ㅡ 곤신봉 ㅡ 2.0km ㅡ 동해 일출 전망대 (태극기 휘날리며 촬영장소)= 되돌아 + 한일 목장 갈림길 ㅡ 샘터 ㅡ 풍해 조림지 ㅡ 양떼 목장 ㅡ 선자령 ::약 20.4km 7 시간 (원래 산행 계획 :: 대관령에서 진고개 까지 약 25km의 거리에 8:30분 산행 계획 )

오전 07:15분에 대관령 도착후 07:30분에 산행 시작하여 중간 지점인 동해 일출 전망대 까지 갔으나 대관령 목장 관계자가 길을 막는다 :구제역 때문에 더이상 갈수없단다 ! 외지인이 와서 소한마리라도 구제역에 걸리면 수백 수천 마리의 소를 폐사 시켜야 한단다 :황병산쪽에서도 막고 있단다 ! 멀쩡한 소를 죽일수야 없지 아쉽지만 되돌아 선다 대신 대관령 순환등산로를 따라 원점 회기를 하기로 한다  14:30분에 대관령 도착 하여 상경 한다 5시간 걸림 (내려 갈때보다 두배 걸림 )

대관령 코스 입구

대관령 순환 등산로

눈이 없는 대관령 ! 새롭다 :: 겨울에만 와봐서 ~ ㅎ

시멘트길 : 아이젠 신고 다니던 길이다

뒤돌아 능경봉과 고루포기산,우측 뒤는 발왕산이다

무선 표지소쪽은 출입금지다

풍력 발전기

전망대 가기전 횡계 , 진부쪽 : 횡계와 진부는 차량으로 약 15분 거리다

전망대

동해쪽

무선 표지소

작은 정상석

큰거 ! ㅎ

임도 말고 우측 능선을 따라간다

선자령에서 내려와 여기서 부터 임도 따르다 우측 능선으로 붙는다

사면에는 아직도 눈이 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