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완)치악산 둘레길

치악산 둘레길 3코스 수레너미길

by 건산 2021. 3. 5.

20210304(목)맑음 나홀로

갈때::청량리역 (ktx)07:22발-횡성역 08:21착-18번 버스 09:20발-백교 정류장09:35착

올때:: 태종대-안흥 택시 033-342-4162 342-4017 342-4027 3대가 있다고 ~

막버스가 19:00경 있다고 해서 카카오맵으로 택시 찾으니 약22.000냥의 거리라서 호출 했는데 (안흥 택시)횡성역 까지 약 두배인 42.300 냥이 나왔다 ~ 왜그럴깡!

횡성역 19:29발-청량리역 20:30착

3코스는 치악산 구룡사부터 태종대 까지 14.9km라서 3코스 중간의 매(화)산을 갔다 오면 산행 키로수가 늘어 나서

지난2코스 할때 백교 까지 2km를 더해서 오늘은 백교 부터 시작 하기로 한다

총거리 :: 16.76km  시간 :: 약 07:53분 ~ 매(화)산 왕복 약 4km 01:50분

매(화)산 왕복

횡성역 우측의 버스 정류장에서 09:20분에(만세공원09:10발)마을 버스 18번을 타고 약 15분 거리의 학곡리 백교 정류장에 하차 한다 (역사안에 편의점은 없다 커피 자판기뿐) 역사에서 버스 시간 까지 약 한시간의 시간이 있는데 볼일을 모두 보고 잠시 기다리면 된다 ~ 다른 교통편은 택시가 전부다

횡성역:: 토~일 공휴일은 왕~복 좌석이 매진이다 ~ 지역민들이 전세 내고 다니다 보다

백교 정류장 :: 지난번 정류장안에서 기다리다 휑하니 지나 가는 바람에 못타고 원주에서 오는 41번 버스 탄걸로 기억 한다

수레너미교 :: 태종대 까지 12.9km

입구 에서 조금 들어 오면 하나뿐인 화장실

수레너미교에서 수레너미재 까지 4.7km

아이젠을 안차고 가다가 ~~

아이젠을 결국은 차고 간다

수레너미재 정상  좌: 매(화)산  우:: 천(지)봉  영춘 지맥 길이다

1년후에 ~~

스탬프 같은거 찍어 봐야 나중에 다버리게 됀다

매(화)산:: 200대 명산에 있다

아무도 안가고 표지기도 없지만 눈대중으로 올라 간다

멧돼지 발자국과  잠자리터

미끄럽고 잡을데가 없어서 나무 잡고 ~~ 올라 갈때 두번 엎어지고 내려 올때 네번 넘어 졌다 ㅋ ~

주변 조망은 없다 ~ 풍취산 방향

비로봉 방향

네번 넘어지는 중에 한번은 약10여미터 미끌어져 내쳐 졌는데 다시 올라 가야 했다 ~ 스틱을 위에 두고와서 ~에공 !

여기 어디서 충전기줄을 잃어 버려서 찾느라고 다시 왕복 하고 ~ 결국은 못찾았다

강림리 마을로 내려 가고 ~

태종대

태종대에서 약250m 내려 오면 버스 정류장이 있다 ~ 17:30분 쯤 도착 했는데 (16:30 19:00) 버스가 없어서 안흥 택시 호출 (요금이 너무 비싸다 ~ 안흥 까지 걸어 가서 동서울행 버스를 탄사람도 있다고 한다)

4코스를 여기서 부터 시작 한다면 교통편 때문에 머리좀 아프겠다

약 100여만원 들여서 강북 척병원에서 3회에 걸쳐서 허리(협착증)주사 치료 받고 안아파서 왔는데 집도착 하니 도로 아프다 시벌! 수술해야 하나 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