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완) 낙동정맥

여덟번째 낙동 정맥길 황장재 ~ 피나무재 1

by 건산 2014. 6. 20.

20140619~20 (목~금) 흐리고 안개

1일차

청량리역 06:40발 - 안동역 10:07착 - 안동역 좌측 시외 버스 매표소 10:45분경 승차 4500 냥 - 진보 터미널 11:25경 도착 - 진보 택시 18.000 냥 - 황장재 11:45분 착 - 산행 시작 11:50분 - 갈평재 - 대둔산 - 두고개 - 먹구등 - 명동재 - 느지미재 -  왕거암 삼거리 - 제단 바위 - 대궐령 - 갓바위 전망대 19:05분 도착 (박) 약 15.1 km  알바 1 km  산행 시간 07:15분

2일차

갓바위 전망 데크 07:10 출발 - 헬기장 798봉 - 주산재 - 별바위 - 통천문 - 피나무재 11:25분 도착 - 청송 택시 27;000냥 - 청송 터미널 1200냥 청송 시내 버스 - 진보 터미널 4500냥 - 안동 초교앞 - ( 점심 : 콩국수 6.000냥 - 안동역 15:20발 - 청량리역 18:57분 도착  약 10:0 km 04:15분  총 합계 약 25.7 km (알바 포함) 2일치 식수 4 리터

진보 택시  054-874=2929      청송(부남 택시)054-874=7171

안동역에서 좌측으로 5~7분 정도 가면 시외 버스 매표소가 있다 (진보 ~ 영양행 )

건너편 안동 초교앞 정류장 = 돌아 올때 저기서 하차 한다

진보 택시로 황장재 도착 = 06:10분에 청량리 구내 식당에서 아침 먹고 와서 그대로 산행 시작 한다

들날머리

갈평재 도착해서 사진을 찍을려니 카메라가 없다 ! ~ 다시 뒤돌아서 약 0.5 km 뒤돌아 가서 카메라 찾아와서 갈평재 이정표를 찍고 잠시 쉬어 간다 왕복 1 키로 알바 !

카메라 찾아 오느라고 진이 빠져서 ~~점심 : 삼각 김밥 3개 + 두유 1병 먹고  한참 쉬어 간다

주왕산 국립 공원 경계 지역을 ~~ 방가 방가 ! 지금 들어 왔다 나가세요 !!! ㅎㅎ

대둔산은 왕복 해야 한다

대둔산 = 날파리 방지 면사포 ! ㅋ

대둔산 왕복 하고 묘지쪽으로 ~~

작은 통천문 ?

2017년 2월 28일 까지 출입 금지고 해제를 앞두고 이정표를 만들고 있는것 같다

먹구등 폐헬기장

헬기장봉

명동재에서 느지미재까지 한참을 내려온다 ~

야영하기 좋은 곳이다

왕거암 삼거리 = 왕복 0.6 키로 = 대궐령으로 가야 한다

처음으로 잠깐 조망이 터진다 !

좌측은 절벽 구간이고 ~!

제단 바위

편한 등로 ~!

갓바위 전망대앞 데크

다음날 이정표에서 표시가 없는길로 가야 한다

19:00 시에 도착 할려고 계획 하였는데 5분 늦게 도착 했다 = 새로 만든 갓바위 전망 데크 = 내가 처음으로 야영 하는가 보다 = 진안의 구봉산 4봉 정자도 내가 처음 이었는데 ~ ㅎ

갓바위

양옆 조망

저아래 우측에도 전망 데크가 있다 !

완전 새 데크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