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타 산행 사진들

태령산 - 만뢰산

by 건산 2014. 9. 27.

20140927(토)맑음

태령산 454m - 만뢰산 611.7m   충북 진천

화랑무예 태권도 성지 (김유신 장군 탄생지 )  주차장 12:45 발 - 연보정 (샘터) - 태령산 (태실) 13:30  - (중간 쉼터 점심14:00~ 14:15 ) - 생태 공원 갈림길 - 갈미봉 14:05 - 만뢰산 정상 (H ) 15:35~15:45 - 보탑사  16:15~16:25 (관람)- 보탑사 주차장 히치 - 김유신 탄생지 = 생가터)  약 8.8 km 03:30 분   식사 휴식 포함  :: 나홀로 !

토요일 ~ 경부선은 4~5번의 교통사고 때문에 청량리에서 김유신 장군 탄생지 까지 약 2:40 분이 걸렸다

제 1 주차장에 주차 하고 12:45분에 출발

우측길 따라 국궁장으로 ~~

국궁장

태실과 연보정 갈림길에서 연보정으로 약 100 m 왕복 한다

물이 있고 바로 밑에 습지가 있다 ~~ 연보정 위에는 묘가 있고 ~!!!

태령산까지는 경사가 심하다

안부 삼거리에서 우측으로 200m 가면 태령산 정상이다

태령산 정상 = 태실 = (정상석은 없다) = 다시 뒤로 200m 가서 안부 삼거리에서 만뢰산으로 향한다

조망은 산행 내내 없다

생태공원 사거리

철탑봉 밑에 공사용 임도가 있다

철탑봉 임도

갈미봉 삼거리

저글씨가 없었으면 지나칠뻔 하였다 = 뾰족한 봉우리라 아주 힘들었다

만뢰정인가 보다 + 정상옆

비박 하러 많이들 온다고 하드만 ~~ ㅎ

역시나 조망은 없다

만뢰 산성터는 찾을수 없고 ~~

신선샘에는 물이 나올까 ?

보탑사에 도착 하니 ~~유명한 석비가 있고 ~~

석비

보탑사 삼층탑

보탑사 주차장에서 마침 김유신 생가쪽으로 가는 산님을 만나 차를 얻어 타고 약 10여분후에 원점회기 한다

이후 서울로 상경하다 양재쪽에서 심한 정체로 죽을 쑨다 ~ 저녁도 못먹고 ~ 경부고속도로는 정말 ~~ 짜증난다